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베놈'(2018) -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흥행기록 및 국내외 평가/반응

by confiant-y 2023. 8. 3.

영화 '베놈' 포스터

 

 영화 정보

 

개봉 : 2018.10.03

장르 : 액션/SF/스릴러

국가 : 미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7분

 

 

 등장인물

 

에디 브록(톰 하디)

'베놈'의 중심에는 톰 하디가 완벽하게 연기한 에디 브록이 있습니다. 에디는 불명예스러운 저널리스트로서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 후 구원을 갈구하는 복잡한 인물입니다. 그의 투쟁과 결점은 그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공감할 수 있게 만들며, 망가진 남자에서 예상치 못한 영웅으로 거듭나는 여정이 영화의 중심 주제입니다. 에디가 외계인 공생체 베놈과 얽히게 되면서 흥미로운 내적 투쟁이 펼쳐집니다. 자신의 욕망과 공생체의 어두운 본능 사이의 끊임없는 싸움은 관객을 매료시키는 매혹적인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베놈 (톰 하디 목소리)

톰 하디가 연기한 베놈의 목소리는 그 자체로 하나의 캐릭터이며 영화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외계 공생체는 처음에는 적대적인 관계로 시작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베놈과 에디 사이에는 독특한 유대감이 형성됩니다. 두 사람이 주고받는 농담은 혼돈 속에서도 유머와 인간애를 느낄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위협적인 존재에서 예상치 못한 동맹으로 진화하는 베놈의 모습은 영화 전반에 걸쳐 베놈 캐릭터의 깊이와 성장 과정을 보여줍니다.

 

칼튼 드레이크(리즈 아메드)

모든 위대한 이야기에는 강력한 악당이 필요하며, 리즈 아메드가 연기한 칼튼 드레이크가 바로 그 역할을 해냅니다. 라이프 파운데이션의 CEO인 드레이크는 과학적 발전을 추구하다 어둡고 위험한 길로 접어들게 됩니다. 공생체에 대한 그의 집착은 스토리의 갈등을 주도하고, 도덕적으로 모호한 그의 행동은 전체적으로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드레이크의 캐릭터는 확인되지 않은 야망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경고의 역할을 합니다.

도라 스커스 박사(제니 슬레이트)

제니 슬레이트가 연기한 도라 스커스 박사는 영화에 독특한 관점을 더합니다. 처음에는 칼튼 드레이크 밑에서 일하는 과학자인 그녀는 비윤리적인 실험에 대해 점점 더 갈등하게 됩니다. 충성심과 윤리 사이에서 갈등하는 스커트 박사의 내면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놀 때 어떤 결과가 초래되는지 상기시키며 이야기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줍니다. 결국 에디와 베놈과의 동맹을 통해 구원의 힘과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줄거리

 

생명 재단의 비밀 실험

이야기는 라이프 재단을 이끄는 리즈 아메드가 연기한 수수께끼의 인물 칼튼 드레이크와 함께 시작됩니다. 이 강력한 조직은 외계에서 온 기생 생물인 외계 공생체와 관련된 비밀스럽고 비윤리적인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공생체는 인간 숙주와 결합하여 초인적인 능력을 부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상할 수 있듯이 일이 순식간에 잘못되고 공생체들이 혼란을 일으키기 시작합니다.

추락한 저널리스트

주인공 에디 브록(톰 하디)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자신의 손을 더럽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탐사 저널리스트입니다. 안타깝게도 그는 끈질기게 취재에 몰두하다가 라이프 파운데이션의 사악한 활동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더 깊이 파고들수록 에디의 삶은 무너지기 시작하고, 직장과 약혼녀 앤 웨잉(미셸 윌리엄스)과 평판까지 잃게 됩니다.

 

운명적인 융합

에디는 조사 도중 우연히 공생체 중 하나를 발견하고 자신도 모르게 베놈의 숙주가 됩니다. 이를 계기로 에디와 베놈은 독특하고 종종 유쾌한 파트너십을 형성하며 이야기의 전환점을 맞이합니다. 공생체의 놀라운 힘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에디는 초인적인 힘과 민첩성, 어두운 유머 감각을 갖춘 우리 모두가 기다려온 안티 히어로로 변신합니다.

 

칼튼 드레이크의 집착과 라이엇의 탄생

한편, 칼튼 드레이크는 공생체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라이엇이라는 또 다른 공생체와 합쳐지게 됩니다. 이 강력한 악당은 더욱 파괴적인 힘과 더 많은 공생체를 지구로 데려와 다른 세계를 침공하려는 사악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엇과 그의 인간 숙주가 종말론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에디와 베놈은 지구 전체를 위협할 수 있는 적과 마주하게 됩니다.

에디와 베놈의 뜻밖의 동맹

인류의 운명이 걸린 상황에서 에디와 베놈은 서로의 차이를 제쳐두고 라이엇과 임박한 위협을 물리치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합니다. 공생체 능력을 가진 두 존재가 펼치는 대결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로 절정에 이릅니다. 액션이 전개되면서 영웅과 악당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마지막까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흥행기록 및 국내외 평가/반응

 

흥행 대작

'베놈'이 대형 스크린에 상영되는 순간부터 이 영화는 평범한 슈퍼히어로 영화가 아니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액션, 유머, 공상과학 요소가 독특하게 결합된 이 영화는 모든 계층의 관객을 끌어모았습니다. 에디 브록과 외계 공생체 베놈과의 예상치 못한 파트너십이 펼쳐지는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관객들은 스펙터클한 볼거리와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매료되었습니다.

'베놈(2018)'은 개봉 첫 주말에만 엄청난 수익을 올렸습니다. 흥행은 극장 상영 기간 내내 이어져 수익 면에서 전례 없는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베놈'의 흥행에 기여한 주요 요인 중 하나는 보편적인 호소력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다양한 국가의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러한 폭넓은 인기는 이 영화가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며 진정한 흥행작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습니다.

 

'베놈'의 마케팅은 잠재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입소문을 일으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티저 예고편, 포스터, 프로모션 이벤트는 관객의 호기심을 효과적으로 자극하여 영화를 직접 경험하고 싶은 열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플랫폼을 전략적으로 활용한 것도 이 영화가 널리 알려지고 결국 흥행에 성공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결 론


흥행 성과 측면에서 '베놈(2018)'은 진정한 기록 경신자로 우뚝 섰습니다. 매혹적인 스토리,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 전문적으로 제작된 마케팅 캠페인이 한데 어우러져 영화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부인할 수 없는 영향력을 남겼습니다. 에디 브록과 그의 수수께끼 같은 파트너 베놈의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보기 위해 관객들이 극장으로 몰려들면서 영화의 흥행 수치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베놈'은 슈퍼히어로 장르를 재정의했을 뿐만 아니라 흥행 강자로 영화사에 그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